top of page
  • 작성자 사진Youngjin Park

코리아엑스퍼트, ‘2024 SW 마켓페어’ 참여…SW 경쟁력 강조

[디지털데일리]에 기사가 올라왔습니다. 지금 확인해보세요!



[디지털데일리 이안나기자] 코리아엑스퍼트가 자체 소프트웨어(SW) 경쟁력을 알리기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행사에 참가한다.


코리아엑스퍼트는 오는 21일 과기정통부가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하는 ‘2024 SW 마켓 페어(Market Fair)’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정부, 공공, 지자체 정보화 및 시스템 운영담당자를 대상으로 민간 우수한 SW신제품, 신기술을 발표·전시한다.


이번 행사에서 코리아엑스퍼트는 자체개발한 솔루션 ▲스마트 오토 머신러닝(ML) 솔루션 ▲넥스큐브 SML ▲API 운영관리 플랫폼(AMP)을 선보일 예정이다. 두 솔루션 모두 소프트웨어품질인증(GS인증) 1등급을 획득했고,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에 등록을 진행 중이다.


최근 인공지능·빅데이터에 대한 관심은 높지만 전문인력을 확보하기 어려워 진입장벽이 높다. 시간과 비용을 단축할 수 있고 전문가 의존도를 최소화할 수 있는 오토ML 솔루션에 집중하는 이유다.


넥스큐브 SML은 데이터 탐색 > 유의성검증 > 모델링 > 모델 검증·운영 > 모델 적용에 이르는 일련의 머신러닝 모델 개발 절차를 자동화 할 수 있는 오토ML 솔루션이다. 현업담당자가 직접 손쉽고 빠르게 모델개발 및 리모델링 할 수 있는 원클릭 개발환경을 제공한다.


AMP는 백엔드 서비스와 애플리케이션 간 통신을 관리하고 중개하는 역할을 수행하는 통합연계 솔루션이다. 다양한 백엔드 서비스, 데이터, 소스 함수 등을 통합해 하나의 일관된 API 액세스 포인터를 제공한다. 단일 인터페이스로 복잡한 API를 통합 관리할 수 있으며 클라우드와 온프레미스 환경을 모두 지원한다.


코리아엑스퍼트 관계자는 “기술력으로 인정받고 있는 자사의 대표 솔루션을 선보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돼 기쁘다” 고 말했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안나 기자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