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Youngjin Park

코리아엑스퍼트, 지능형 B2B솔루션 패키지 첫 개발

구매 담당자의 업무 노하우 등을 시스템에 적용해 마치 구매 담당자가 직접 처리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지능형 기업간(B2B) 전자상거래 솔루션이 국내 벤처기업에 의해 개발됐다. e-business 솔루션 전문업체인 코리아엑스퍼트(대표 박규호http://www.koreaexpert.com) 는 인터넷 기반의 지능형 구매조달시스템인 「스마트 커머스」를 자체 개발, 이를 패키지로 상품화해 본격 공급에 나섰다고 1일 밝혔다. 스마트 커머스는 단순한 구매 처리 기능에 초점 을 맞춘 기존의 B2B 솔루션과는 달리 구매 처리 기능은 물론 구매 담당자의 업무 노하우나 기업의 구매정책 등을 룰 베이스를 이용, 구매 프로세스의 전 과정을 자동화함으로써 마치 구매 담당자가 직접 처리하는 것처럼 시스템을 지능화했다. 따라서 공급업체는 웹브라우저 를 통해 업체등록, 입찰정보조회, 입찰등록 등을 구매업체는 등록업체심의, 입찰심의, 계약서 및 발주서 작성 등을 각각 자동으로 처리할 수 있어 결과적으로 신속한 의사결정 및 구매비용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특히 구매 담당자가 직접 룰 베이스를 유지보수함에 따라 종래 프로그래밍 방식에 의한 응용 소프트웨어 패키지와 비교해 볼 때 개발비용과 유지보수 비용을 각각 최대 10분의1 수준까지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는 게 장점이다. 또한 구매노하우나 구매정책 등을 룰 베이스로 별도 관리함에 따라 구매 프로세스의 투명성과 기업의 신뢰성을 보장하며 공개키 암호화 기법도입으로 데이터의 보안 및 입찰의 공정성을 확보한 것도 스마트 커머스의 주요 특징 중 하나다.

한편 코리아엑스퍼트는 지능형 B2B솔루션인 스마트 커머스 외에도 인터넷 기반의 지능형 B2C패키지인 「스마트 샤퍼」와 콜센터 패키지인「스마트 콜」등 다양한 지능형 e비즈니스용 솔루션을 자체 개발 공급하고 있다.

문의(02)782-5200  <김종윤기자 jykim@etnews.co.kr>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