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Youngjin Park

[코리아엑스퍼트] NH농협생명 내맘N+, '아이루키'로 스마트인증

코리아엑스퍼트, NH농협생명 내맘N+, '아이루키'로 스마트인증

코리아엑스퍼트(대표 박규호)는 간편인증 솔루션 ‘IRUKEY(Identity, Random, Unique Key, 이하 아이루키)가 NH농협생명 영업지원시스템 ‘내맘N+(플러스)’에 적용되어 8월 현재 서비스가 안정적으로 운영 중임을 밝혔다.

지난 6월 오픈 한 ‘내맘N+(플러스)’는 모바일과 PC를 통합한 NH농협생명의 신 영업지원시스템으로, 아이루키를 스마트인증으로 적용했다. 기존 2차 인증수단인 사설인증서의 설치, 인증서 비밀번호 암기에 의한 불편함 해소, 인증 절차 간소화를 목적으로 아이루키를 도입했다.

시스템 접속 시 PC에서는 ID, P/W 입력 후 스마트인증 앱(아이루키)의 랜덤코드만 입력하면 로그인이 가능해졌다. 또한 태블릿 PC에는 사용자는 ID, P/W만 입력하면 로그인이 가능하지만 아이루키를 backend에 적용하여 시스템상으로는 2팩터 인증을 만족할 수 있다. 사용자 편의성은 높이고 보안은 강화한 사례이다. NH농협생명 자체적으로도 스마트인증 앱 적용을 통해 시스템 접속, 인증 절차를 간소화하였다고 평가하였다.

NH농협생명은 간편인증 솔루션 도입을 위해 POC (Proof of Concept, 개념증명)를 선행하였고, POC 결과 타 솔루션 대비 우수성이 검증된 아이루키를 NH농협생명 대체인증 표준 솔루션으로 채택하였다.

아이루키는 일회용ID기반 간편인증 솔루션으로, 모바일앱에서 자동 생성된 일회용 랜덤코드로 사용자를 인증하는 방식이다. 아이디, 패스워드는 물론이고, OTP, SMS, ARS 등의 추가인증 수단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타 솔루션 대비 확장성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이미 대형 생/손보사, 공공기관 등에 적용되어 활용도 높게 운영되고 있다.

코리아엑스퍼트 담당자는 ‘아이루키 스마트인증을 통해 보험 가입설계 현장에서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영업지원시스템에 접근할 수 있어 업무 효율성이 증대 되었다. 또한 사설인증서 대체 측면에서 기존 Active-X 제거에 의한 편의성 향상, 비용 절감, 보안 강화 효과까지 일석삼조의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는 의견을 밝혔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