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Youngjin Park

[디지털데일리] 코리아엑스퍼트, 간편인증솔루션 ‘IRUKEY’ ...보험업계서 연이은 채택

코리아엑스퍼트, 간편인증솔루션 ‘IRUKEY’ ...보험업계서 연이은 채택

생,손보사 영업지원시스템 대체인증, 간편인증 솔루션으로 선정

코리아엑스퍼트(대표 박규호)는 자사의 OTID(One Time ID)기반 간편인증솔루션인 IRUKEY(이하 '아이루키')가 생보사, 손보사 SFA(영업지원시스템) 구축 사업의 인증 솔루션으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회사측에 따르면, 국내 보험업계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사용자 편의성 및 영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SFA 고도화를 진행하고 있다. 이에 따라 PC, 모바일 등 다양한 환경에서 간편하고 안전한 방식으로 사용자를 인증할 수 있는 안정하고 간편한 '아이루키'와 같은 인증솔루션이 필요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아이루키'는 예측 불가한 일회용 랜덤코드로 사용자를 식별하는 기술기반의 신개념 인증 방식으로, 대국민 서비스 및 내부 업무시스템, 서버관리 등에 보안강화 및 편의성 향상을 목적으로 적용되고 있다.

코리아엑스퍼트는 최근 생명보험사 A사는 아이루키를 SFA 고도화 사업의 대체인증, 간편인증 표준솔루션으로 선정했다. 아이루키는 A사의 기능검증(POC)를 통해 선정됐고 기존 ID, P/W+ 사설인증서 방식을 대체할 예정이다. 향후에는 대국민 온라인 서비스에도 적용하여 폭넓게 활용될 계획이다.

또 손해보험사 B사는 영업지원시스템의 2팩터 인증으로 아이루키를 선정했으며, 시스템 접근 시 2차 인증 수단으로 아이루키를 적용하여 업무 효율성을 높이면서 보안까지 강화했다고 소개했다.

앞서 생명보험사인 C사는 설계사 영업지원시스템의 ID, P/W 방식과 공인인증서 대체 수단으로 아이루키를 적용했으며, 이외 서버 접근제어 시스템의 2차 인증으로도 활용하고 있다. C생보사는 아이루키의 ‘가상계정’ 기능은 대리점에 적용해, 계정 공유로 인한 보안 이슈에 대비했다. C생보사는 '아이루키'를 FIDO와 연계할 예정인데, 이는 인증 기술 융합의 사례로 꼽힌다 .

코리아엑스퍼트측은 "아이루키는 다양한 방식으로 적용할 수 있고, 구축 경험을 기반으로 도입처에서 필요로 하는 기능을 적절히 제공해 차별화 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며 "위치나 역할에 상관없이 ID부터 P/W, 2차 인증, 사전 인증 용도로 적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매우 높아 보험업계에서 연이은 수주가 이어졌다"고 밝혔다.

<박기록 기자>rock@ddaily.co.kr [기사원문 바로가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