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Youngjin Park

[디지털데일리] [NES 2017] 코리아엑스퍼트, “OTID는 차세대 인증 솔루션”

[NES 2017] 코리아엑스퍼트, “OTID는 차세대 인증 솔루션”

“OTID(일회용 ID)는 생소한 개념이지만 사용자 인증, 간편인증, 추가인증을 하나로 해결하는 차세대 사용자 인증 솔루션입니다”

유인지 코리아엑스퍼트 부장은 20일 <디지털데일리>가 개최한 ‘차세대 기업보안 세미나(NES) 2017’에서 ‘어덥티브(Adaptive) 인증의 혁신기술 OTID-IRUKEY(아이루키)’라는 주제 발표를 통해 이같이 강조했다.

유 부장은 “해커는 하나의 사이트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알면 어디든 접속할 수 있다”며 “어느 곳이든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비슷하게 만들어 사용하는게 현재 우리 모습”이라고 말했다.

OTID(One Time Identity)는 사용자 인증문제와 정보유출 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무작위 ID 발급 인증 솔루션이다.

유 부장은 “아이루키는 OTID 특허 기술 기반 인증 솔루션”이라며 “OTP, 보안카드, 아이핀 등을 대체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아이루키는 온라인상에서 대고객 서비스, 내부 업무시스템의 기존 인증 서비스를 대체할 수 있어 이미 보험업계에 도입됐다. 보험사 인증 프로세스 간소화를 위해 설계사 영업지원 시스템의 아이디, 비밀번호, 공인인증서 등의 대체 수단으로 적용됐다. 서버 접근제어 시스템의 2차 인증으로도 활용되고 있다.

유 부장은 “아이루키는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O2O 환경에서 뛰어난 확장성, 호환성을 자랑한다”며 “사람과 시스템간의 인증, 사람과 공간 사이의 인증, IoT 환경에서의 시스템과 시스템간의 인증까지 활용 가능한 기술로 응용, 확장 가능하다”고 말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