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Youngjin Park

[국민은행] 코리아엑스퍼트가 Brokat Technologies사의 e-Service Platform "Twister" 공급개시

룰베이스 기반의 Blaze Advisor로 국민은행, 삼성생명, 삼성화재등과 같은 국내 대기업에서 Personalization, Real One to One시스템의 지능형 e-CRM 프로젝트를 수행해 온 코리아엑스퍼트㈜ (대표 박규호, http://www. korea expert.com) 는 고객과의 인터랙션(CI)과 전사적 애플리케이션 통합(EAI)을 한꺼번에 구현할 수 있도록 하는 e-Service 플랫폼(ESP) "Twister(트위스터)" 제품을 4월 11일 국내에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에 코리아엑스퍼트㈜에서 발표하는 e-Service Platform 'Twister'는 전세계의 주요 금융기관을 포함하여 3,500여개 업체에 판매기록을 갖고 있는 Brokat Technologies사(독일, 슈트가르트)의 제품으로써, Multi Channel및 EAI기반 Software, Rulebase Management System을 통한 Personalization 기술, Mobile Payment Software, e-Finance Application등의 제품들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차기버전에는 웹 애플리케이션 서버인 GemStone/J까지 e-Service Platform의 일부로 통합됨으로써, 'Twister'는 최강의 Enterprise e-Service 플랫폼임을 말해주고 있다.

특히, 금융(e-banking, e-trade), Mobile등의 분야에서 기업중심이 아닌 User중심의 Business Solution을 제공하는 Vendor로서 또는 e-business에서 m(mobility, multi channel, mass adoption) 인프라를 통합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제공하는 Vendor로서 고객의 제품/서포트/서비스에 의해 국내에서 Brokat Technologies Brand를 강하게 어필하고 있다.

이로써, 코리아엑스퍼트㈜는 Brokat Twister를 보유하게 됨으로 최신의 Large e-business을 e-Service Platform 솔루션 전문 업체로써의 발판을 마련했다고 할 수 있다. 현재 CRM 솔루션 부문에서 가장 큰 기술적 이슈가 통합(Integration) 이라는 데는 이론의 여지가 없다. 고객과 관계에서 기업은 단일한 정보서비스를 제공해야 하는데, 웹, 모바일, 콜센터, 영업점 등 각 채널마다 다른 정보를 사용한다면, 진정한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할 수 없다. 채널 전체를 통합하여 실시간으로 고객 정보 및 비즈니스 정보를 조율하고, 각각의 기능을 수행하는 애플리케이션 및 백오피스 시스템을 통합 관리함으로써 비즈니스 프로세스가 개별 고객별로 일관되게 수행될 수 있어야 한다. 이러한 통합은 기업으로 하여금 개별 고객에게 적절한 상품 및 서비스를 선호 채널별 리얼타임으로 효과적인 캠페인 활동을 통해 제공할 수 있게 하고, 그 결과에 대한 피드백 내용을 마케팅 기획에 곧바로 적용하는 것이 가능하도록 한다. 이러한 통합에 대한 노력은 점차 증가하여 머지않아 완벽한 통합에 다다르게 될 것이라 예측되는 상황이다.

따라서, 코리아엑스퍼트㈜가 최강의 e-Service Platform인 Borkat Twister를 국내에 공급하게 됨으로써, 국내 통합 솔루션 시장은 더욱 뜨거워 질 전망이다. 이외에도 e-Service Platform(ESP)의 도입/운용에 반드시 필요한 다양한 서포트/서비스 프로그램, 비즈니스 컨설팅과 IT컨설팅등을 파트너인 기업과 공동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코리아엑스퍼트측은 밝혔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