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ei

[MBN뉴스] "아이디·비번 외우지 마세요"…일회용 암호로 로그인

"아이디·비번 외우지 마세요"…일회용 암호로 로그인

【 앵커멘트 】 인터넷 사이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까먹어 몇 번씩 입력한 경험 다들 있으시죠. 수많은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일일이 기억하지 않아도 된다면 얼마나 편리할까요. 김지영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 기자 】 매번 비밀번호를 까먹어 벌써 수차례 비밀번호를 바꾼 직장인 황지혜 씨. 이제는 아이디와 비밀번호 대신 일회용 아이디, OTID 열 자리를 입력합니다. 로그인 때마다 새롭게 생성되는 코드를 입력해 본인인증을 하는 겁니다. 한 후원업체에서 일하는 김태열 씨는 일회용 아이디로 추가 인증을 하고 나서 후원자 고객정보를 확인합니다. 길고 복잡한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기억해 낼 필요 없이 그때마다 제공되는 일회용 아이디만 넣으면 사내 망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 인터뷰 : 김태열 / 직장인 - "사설 인증서나 일회용 비밀번호로 멀티인증을 했어야 했는데…. 법적인 요건도 만족하고 보안도 강화돼 매우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일회용 아이디 솔루션 '아이루키'를 통해 사용자는 매번 새로운 아이디를 받아 간편하게 본인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더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만들고 외울 필요가 없는 셈입니다. 스마트폰에 앱을 내려받고 앱에 뜬 일회용 암호를 입력하거나 QR 코드를 찍으면 본인인증이 완료됩니다. 매번 새로운 아이디가 부여되는 만큼 해킹이나 정보유출의 위험도 낮아졌습니다.

▶ 인터뷰 : 김선국 / 코리아엑스퍼트 솔루션개발팀 - "한 번에 코드 하나를 입력함으로써 간편하게 인증이 가능합니다. 간편 인증하면서 보안도 강화된 제품입니다."

보안성과 편리성을 높인 새로운 인증 수단이 자리 잡을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김지영 기자> gutjy@mbn.co.kr [뉴스 바로가기]

서울시 영등포구 양평로 22길 21 선유도코오롱디지털타워 1207호 
대표이사 : 박규호 | Tel. 02-2062-5555 | fax : 02-782-5203 
Copyright ⓒ Korea Expert Inc.  All rights reserved

KoreaExpert_심벌.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