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가 주최하고, 매일경제신문사가 후원한 ‘인텔리전스 대상’ 시상식에서 코리아엑스퍼트의 ‘RBMS 기반 개인여신 전략운용시스템’이 지능형 시스템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6월 11일 코엑스 그랜드 볼룸에서 개최된 이 행사는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 춘계학술대회 본 행사에 앞서 치러졌으며, ‘지능형 비즈니스 부문’, ‘지능형 서비스 부문’, ‘지능형 시스템 부문’ 등 3개 부문에서 5개 팀이 우수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능형 비즈니스 부문’ 우수상은 NHN의 검색포탈 사이트 NAVER의 ‘지식검색’에 돌아갔으며, ‘지능형 서비스 부문’ 우수상은 SK텔레콤의 ‘NATE Drive(지능형 교통정보 서비스)’가 수상했다.
‘지능형 시스템 부문’은 시스템 구축사례에 대한 상으로 코리아엑스퍼트의 현대캐피탈 ‘RBMS 기반 개인여신 전략운용시스템’ 구축사례를 비롯하여, KSTEC이 기업은행에 구축한 ‘지능형 방카슈랑스 마케팅 시스템’ 사례와 이화여대의 농협 ‘지능형 감사정보시스템’ 구축사례가 각각 우수상을 수상했다.
코리아엑스퍼트-현대캐피탈은 개인여신전략의 유연한 설정 및 시뮬레이션, 업무 확장성 등을 고려하여 RBMS기반 구조를 채택한 지능형 전략운용시스템을 개발함으로써, AS전략 및 BS전략의 효율적 운용 및 Champion & Challenger 전략을 통한 여신전략 최적화를 실현함에 있어, Score 모형 뿐만 아니라, 심사역의 경험 및 지식을 용이하게 시스템화 할 수 있는 기능을 웹 기반의 사용자 중심 환경에서 제공하고, 전략변경 시간 단축 및 심사 자동화율 향상, 전략운용 안정성 제고, 의사결정 효율화를 실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였다고 인정되어 ‘지능형 시스템 부문’ 수상자로 결정되었다.
2003년 12월 한국경제신문 주최 ‘디지털 이노베이션 대상’에서의 수상에 이어, 6개월 여 만에 다시 한 번 수상의 영예를 안은 코리아엑스퍼트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Rule 저변 확산 및 시장 활성화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