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디지털데일리] EDMT 유저그룹 미팅, 국내 첫 EDM 세미나에 400여명 참석

코리아엑스퍼트, 11일 밀레니엄힐튼호텔에서 개최

2008년 03월 11일 14:44:26 / 송주영 기자 jysong@ddaily.co.kr

코리아엑스퍼트는 11일 서울 남대문로 밀레니엄힐튼호텔에서 ‘제1회 EDM(전사의사결정) 유저그룹 미팅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룰엔진을 기반으로 한 전사의사결정을 주제로 국내에서 처음으로 개최된 대형 세미나다. 약 400여명의 인력이 참석해 EDM에 대한 관심을 반영했다.

특 히 이번 행사는 금융, 통신, 공공 등 다양한 사례 발표로 주목을 끌었다. 외환, 국민은행 등의 은행권 여신·eCRM 구축사례를 비롯해 서울보증보험, 교보생명 등 보험권의 보험료계산·여신 적용사례, SK텔레콤, LG텔레콤 등의 개인정보 유출방지 및 캠페인 관리시스템 구축사례 등이 소개됐다.

또 기조연설을 맡은 BRE(업무 룰 엔진) 솔루션 전문업체인 페어아이작의 버나드 난 CTO와 일본 컨설팅 업체인 블레이즈컨설팅의 히데토시 사코의 EDM의 비전을 주제로 오전에 진행된 기조연설도 큰 관심을 끌었다.

코리아엑스퍼트 박규호 대표는 개회사를 통해 “패키지 기반의 룰엔진이 점차 통합인프라 중심으로 가고 있다”며 “이번 행사 이후 커뮤니티 활성화를 통해 EDM과 관련한 정보 공유를 꾸준히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송주영 기자> jysong@ddaily.co.kr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