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ei

UNIEXPO 95] 출품동향(2)

현재 유닉스는 기업의 클라이언트서버(CS) 컴퓨팅환경을 주도하는 표준 운용체계로 자리잡고 있다. 그 이유로는 어떤 운용체계에 비해서도 탁월한 유닉스의 네트워크 기능을 들 수 있다. 이러한 배경 아래 한국IBM은 "AIX/6000", 미국의 선소프트는 "솔라리스 .8 62.4", 한국 디지탈은 "디지탈유닉스 4.0", 그리고 한국에이아이소프트는 미국 샌타클래라 SCO 사의 "오픈서버5"를 각각 출품했다. 이들 제품은 유닉스가 업계표준으로 자리잡는데 공헌했으며 최근 2~3년전부터 리스크(RISC)마이크 로프로세서 기반의 서버와 워크스테이션으로부터 인텔마이크로프로세서 기반의 PC에까지 그 이식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선스파크" 용에서 인텔 .86마이크로프로세서용으로 이식된 "솔라리스 .86 2.4"는 기본 유닉스기능 외에 도스 및 윈도용 응용프로그램들을 지원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오픈서버5"는 "윈도NT"처럼 워크스테이션용서버용으로 분리돼 있으며 역시 인텔.86환경에서 사용된다. "AIX/6000"은 파워PC계열의 IBM RS/6000워크스테이션용으로 이식한 것이다.    

<미들웨어> 이 분야에서는 "XRT"(필컴), "TSreorg"(유앤아이시스템즈), "엑스포"(다우 기술) "비주얼라이저" "WebA" "메타데스크" (IBM), PMX비전6000 인성미디어 등 다양한 제품들이 출품됐다. "XRT"는 일반 데이터를 막대.파이.차트와 같은 2차원.3차원 그래프를 표현 할 수 있도록 해주는 그래픽위제트 소프트웨어이다. "엑스포"도 금융 시장 정보를 표시.분석.관리하기 위한 시각지향적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그래픽 워크시트이다. "TSreorg"는 분산환경의 DB서버에서 운영되고 있는 오라클 DBMS를 기존 방식보다 3~5배 빠른 속도로 재구축하는 도구. "비주얼라이저"는 관계형데이터를조회하고 분석할 수 있으며 "메타데스크"는 광파일링 시스템의 통합솔루션이다. CS환경의 그림사용자인터페이스(GUI) 개발도구 분야에는 필컴이 "UIM/X" 를,한국전자계산이 "하이퍼스타"를, 포스콘이 "데이터뷰즈"를 각각 내놓았으며 리딩텍은 "텔리USE"를 한국엑스퍼트는 "CS엘리먼트"와 오픈인터페이스엘리먼트를 각각 선보였다. "UIM/X"는 GUI개발시장의 41%를 점유하고 있는 강력한 저작도구로 개발에 필요한 모든 사이클(인터페이스 생성.수정.테스트.코드생성)을 총괄지원한다. "하이퍼스타" 는 CS환경에서 개방형 솔루션을 제공하며 "데이터뷰즈"는 실시간 응용프로그램 개발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텔리USE"는 초기설계부터 원형모델의 구현. 개발은 물론 확장된 테스팅, 지속적인 유지보수에 이르기까지 전 GUI 라이프사이클을 지원하여 통합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오픈인터페이스엘리먼트"는 이식성과 확장성 및 유지보수성이 우수하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일반개발도구> 이 분야에서는 "RM/COBOL"(다우기술), "ROSE""아포지" "오빅스" (필컴), "G 2"(포스콘), "CD스튜디오"(동보크레디아시스템), "워크벤치"(고산정보기술), "팀워크" "앙상블" "오브젝트팀"(원운정보시스템), S디자이너 한국전자계산 등이 출품됐다.

"RM/코볼"은 도스와 유닉스 환경간 소스파일.목적파일.데이터파일의 이식이 가능한 언어로 시장점유율이 높은 제품이다. "팀워크"는 OSF/모티프 환경의 워크 스테이션과 X윈도용 터미널 및 X에뮬레이터를 통한 멀티유저.클라이언트서버. 이기종간 네트워크 등의 통합환경을 제공한다. 이밖에 "오브젝트팀"은 소프트웨어 생성자동화 및 관리를 위한 객체지향 응용프로그램 개발도구이다. <이일주기자> <출품작소개> 한국에이아이소프트 한국에이아이소프트 (#405) 출품한 "오픈서버5"는 PC 유닉스의 원조인 미국 샌타클래라사가 개발했으며 동작 환경은 워크스테이션 및 서버이다. "오픈서버5"는 PC 유닉스시장의 절반을 넘게 차지해온 운용체계(OS)로 RIS C워크스테이션의 성능과 기능을 인텔마이크로프로세서에서 수행가능 하게 한제품이다. 유닉스시스템을 기반으로 네트워크기능이 추가되었으며 업무용 데스크톱 서버로 사용하는 데 필요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 이 운용체계는 이기종 컴퓨터환경에 분산된 정보를 액세스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며 확장성과 보안성이 뛰어나다. 특히 사용자가 쉽게 인터네트에 접속할 수 있도록 TCP/IP는 물론 SLIP.PPP를지원하며 WWW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HTTP서버를 비롯하여 웹브라우저인 모자이크를 기본으로 장착하고 있다. 이 시스템은 높은 신뢰성과 보안을 필요로 하는 은행.정부기관 등에 적합 하다.

<포스콘> 포스콘(#203)이 출품한 "데이터뷰즈"는 미국의 데이터뷰즈사가 개발했으며거의 모든 유닉스를 지원한다. "데이터뷰즈"는 객체지향 GUI개발도구분야에서 앞서가는 제품으로 전세계 적으로 1만6천여 사이트에서 이용하고 있다. 이 제품은 실시간 응용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동적인 데이터를 영상화하는데 적합한 도구로서 데이터의 역동적인 표현과 화면을 통하여 응용프로그램 제어가 가능하다. 자동차 엔진의 애니메이션, 화학플랜트의 시뮬레이션 , 신호처리 감시제어 시스템 등 여러 방면에 적용된다. 이 도구는 하드웨어에 독립적으로 구성돼 이식성이 뛰어나며 윈도의 경우표준 "X"를 채택, 호환이 자유로운 것이 특징이다. 또 한글을 지원하고 다른 패키지와도 연계가 가능하다. 주요기능으로는 객체지향적 화면작성 기능, 화면편집기능, 다이내믹기능, 사용자명령기능 등이 있다. 사이버텍홀딩즈 사이버텍 홀딩즈(#402)는 미스리소프트가 개발한 "WebA"를 출품했다. 동작 환경은 모든 유닉스환경 이다. "WebA"는 웹서버 풀 텍스트엔진으로 미 버리티사의 WWW웹서버를 국내환경에 맞추어 로컬라이징하는데 성공한 국내 최초의 한글 웹서버이다. 이 제품의 특징은 무엇보다 인터네트의 정보를 한글로 검색할 수 있다는점이다. "WebA"는 하이퍼텍스트를 기반으로 그래픽 비디오 사운드 텍스트 등이 결합된 하이퍼미디어를 손쉽게 검색하고 편집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또 여러가지 저장형태에 관계없이 파일시스템. CD롬. 데이터베이스 등을 LAN 이나 인터네트 상에서 검색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사용자 환경에 따라서 만들어진 게이트웨이 프로그램과 표준 웹 서버가 서로 정보를 교류함으로써 실행된다. 다우기술(#401)은 코볼언어 시리즈 "RM/코볼"를 출품했다. 이의 개발사는 미 라이언트사로 동작환경은 모든 유닉스이다.

"RM/코볼"은 이식성이 높은 상용 응용프로그램을 생성할 수 있는 산업표준 의코볼 컴파일러이다. 뛰어난 이식성을 지니고 있어 모든 시스템에서 소스파일.목적파일.데이터 파일이 호환되며 응용프로그램 환경에 관계없이 사용자가 소스코드의 단일버전을 개발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이 제품의 런타임 시스템은 각각의 하드웨어 환경에 대하여 최적화되어 있으며 보다 적은 메모리만으로도 뛰어난 성능을 보인다. 링크 과정이 필요 없기 때문에 보다 빠른 시간에 컴파일을 수행할 수 있고유지보수도 짧은 시간에 실행할 수 있다. "RM/코볼"은 사용자의 응용프로그램을 작성. 유지. 관리하는 다수의 툴과 유틸리티를 제공하는데 편법성 기능, 데이터 변환기능, 데이터복구 유틸리티, Map 인덱스 정의를 포함하고 있다.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서울시 영등포구 양평로 22길 21 선유도코오롱디지털타워 1207호 
대표이사 : 박규호 | Tel. 02-2062-5555 | fax : 02-782-5203 
Copyright ⓒ Korea Expert Inc.  All rights reserved

KoreaExpert_심벌.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