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BRE 기반 여신종합관리시스템 오픈
코리아엑스퍼트(대표 박규호 www.koreaexpert.com)의 BRE(Business Rule Engine) 솔루션인 블레이즈 어드바이저(Blaze Advisor)가 적용된 교보생명 여신종합관리 시스템이 최근 오픈했다.
비즈니스 룰 처리를 위해 DBMS를 사용하는 룰 DB방식(Parameter Driven)을 사용하고 있던 교보생명은 차세대 여신종합관리시스템을 구축하는데 있어 효용성 및 필요성 측면을 고려해, 룰 전용엔진 방식(Inference Driven)의 BRE 솔루션인 블레이즈 어드바이저를 채택해 정보계 처리계 및 사후관리 등 업무 전반에 걸쳐 적용했다.
블레이즈 어드바이저는 여신상품개발, 상품추천, 금리결정, 한도산정, 성과평가, 지급기준, 전결규정, 채권배분, 조기경보, 상담원 평가 등 업무 담당자의 지식과 노하우를 시스템화해 처리하는 부분과 업무정책 등이 자주 변경되는 업무에 적용되어 개발생산성 및 유지보수 효율성을 높이는데 크게 기여했다.
특히, 전결처리 프로세스에서 핸디소프트의 BPM 솔루션 ‘비즈플로우’와 연동돼 업무프로세스를 유연하게 컨트롤하고, 업무처리 지연요소를 제거해 업무 프로세스의 효율화를 이뤘고 향후 시스템 및 비즈니스 프로세스 변경에도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코리아엑스퍼트는 “교보생명의 여신종합관리시스템에 블레이즈 어드바이저가 적용됨으로써, 기존 룰 DB방식
BRE가 룰 전용엔진 방식 BRE로 빠르게 대체될 것”이라며 “이미 시작된 여신심사 전략운용시스템에서의 적용이나 기존 DB중심 상품시스템의
대체는 물론 인수심사, 전문가 언더라이팅 등에서도 적용이 확산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2005년 10월 27일 IT Solutions 이강욱기자
Comentari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