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엑스퍼트, 금융권에 방카슈랑스시스템 잇따라 공급
코리아엑스퍼트(대표 박규호 www.koreaexpert.com)는 15일 국민은행, 한국산업은행, 흥국생명의 방카슈랑스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에 미국 페어이아이작( Fair Isaac)의 'Blaze Advisor'를 잇따라 공급했다고 발표했다.
방카슈랑스란 은행(bank)과 보험(assurance)을 합성한 프랑스어. 은행 지점이나 증권사, 상호저축은행 등 다른 금융기관의 점포에서 보험상품을 함께 판매할 수 있도록 하는 신개념의 복합금융서비스다. 지난 3일부터 시행됐다.
국민은행은 코리아엑스퍼트 시스템을 활용해서 고객 특성 및 보장요구사항을 반영해 보험상품을 추천하고, 보험 계약체결을 위한 전 단계인 가입설계를 보험사와 전문송수신 방식에 의해 온라인으로 처리하고 있다.
한국산업은행은 보험사별 상품을 단일 DB로 통합 구축하여 상품정보와 보험사의 가입설계 정보를 룰(Rule)로 분석하고 고객에게 적합한 상품을 비교 추천한다. 방카슈랑스 초기 미숙련 담당자가 효율적으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창구직원의 업무처리를 지원하고 있는 것.
은행과 달리 보험상품을 제공해야 하는 흥국생명은 가입설계에 필요한 상품구조를 룰(Rule)을 이용하여 분석하고, 종신설계를 위한 재정분석시스템을 구축하여 재정분석시스템을 보유하지 않은 은행, 증권사, 상호저축은행에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코리아엑스퍼트는 “급변하는 환경에서 신속한 대응을 위한 유지보수의 효율성은 고객만족이 최우선인 금융권의 시스템에서 특히 룰(Rule)이 필수요건으로 인식됨으로써, 그 활용이 더욱 급속도로 확산 될 것이며, 이는 방카슈랑스 시스템에 국한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코리아엑스퍼트는 9월 23일 르네상스서울호텔에서 ”차세대정보시스템 ROI극대화를 위한 IT전략” 세미나를 개최, 금융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이번 세미나에는 미국 Fair Isaac사의 Jeffrey Kilbreth부사장도 참여한다.
2003년 9월 16일 inews24 김현아기자
Comentari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