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Youngjin Park

[2023 데이터 컨퍼런스] “생성형 AI와 빅데이터로 혁신의 활로를 찾아라”

최종 수정일: 2023년 11월 10일

[IT Daily]에 기사가 올라왔습니다. 지금 확인해보세요!


본지, 7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서 제20회 ‘2023 데이터 컨퍼런스’ 개최


“데이터와 AI/ML을 연결하는 디지털 전환 서비스의 핵심 전략, 전사적 의사결정 플랫폼”

커피 브레이크 이후 진행된 세션은 코리아엑스퍼트 유인지 대표가 맡아, ‘데이터와 AI/ML을 연결하는 디지털 전환 서비스의 핵심 전략, 전사적 의사결정 플랫폼’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코리아엑스퍼트는 파이코(FICO)의 의사결정 플랫폼 DMPs(Decision Management Platform Streaming)를 중심으로, 데이터부터 인사이트, 액션, 결과물 배포까지 전반적인 고객의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기업이다. DMPs는 △다양한 데이터 소스의 통합 △의사결정 위젯 지원 △디지털 생태계 전용 애플리케이션 △고객 프로파일링을 돕는 ‘360 커스터머 뷰(360 Customer View)’ △시각적 구성 및 모니터링 기능 등을 갖추고 고객의 의사결정을 돕는 플랫폼으로, 클라우드와 온프레미스 등 다양한 환경에서 운용 가능하다.

코리아엑스퍼트 유인지 대표

아울러 코리아엑스퍼트는 오토 ML과 생성형 AI를 결합한 ‘자이언트(XAINT)’라는 모듈을 자체 개발해, 자동화된 시스템으로 고객의 데이터를 반영한 비즈니스 평가와 업무 개선 방안 도출 등을 서비스하고 있다.

유인지 대표는 “빅데이터, 생성형 AI, 의사결정 시스템은 서로 상호 협력할 수 있는 기술이다. 신기술에 대한 무조건적인 도입보다는 기업의 의사결정과 비즈니스 관점에서 기술에 접근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데이터와 생성형 AI를 토대로 한 디지털 혁신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단계별 목표 설정, 클라우드의 민첩하고 유연한 인프라뿐만 아니라, 데이터·통찰력·기술력·플랫폼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기술에 대한 내재화와 조직 내 문화가 갖춰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정호 기자 jeongho@itdaily.kr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