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코리아엑스퍼트의 API 관리 플랫폼 'AMP', GS인증 획득

[G밸뉴스]에 기사가 올라왔습니다. 지금 확인해보세요!


G밸리뉴스 한미진 기자 = 코리아엑스퍼트가 지난달 자사솔루션 API 관리 플랫폼 AMP의 GS인증(1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GS인증은 제품이 사용될 실제 운영 환경의 테스트 시스템을 갖춰 소프트웨어, 사용자 매뉴얼, 제품 설명서 등 제품의 품질을 인증하는 국가 인증제도로, 소프트웨어의 사용성, 신뢰성, 보안성 등에 대한 시험을 통과해야만 획득할 수 있다.

이와 같은 단계별 평가 항목을 모두 결함 없이 통과해 GS인증을 획득한 코리아엑스퍼트의 AMP는 서비스와 백엔드 어플리케이션 간 통신을 관리하고 중개하는 역할을 수행하는 제품이다. 각종 백엔드 서비스 및 데이터 소스, 함수 등을 통합해 일관된 API 서비스 통합 관리 환경를 제공하는 솔루션으로 연계 시스템 개발에 필수적이다.

AMP는 증명서 및 데이터 유통 플랫폼, 외부 기관과의 데이터 연계가 많은 시스템, 다양한 Open API를 제공하는 거래/문서 플랫폼, MSA 기반 차세대 프로젝트 등 다양한 플랫폼 기반 시스템에 적용 가능하며, 출시 전부터 공공기관 문서유통시스템 구축 사업에 베타버전을 적용하는 등 그 기능과 성능을 검증했다.


또한, AMP는 Pure Java로 작성된 API Gateway 솔루션으로, 모든 OS 환경에 적용할 수 있으며 국내 시장의 고객 요구사항을 기준으로 개발된 제품이다. 이는 외국 솔루션과 달리 국내에서 불필요한 기능을 배제하고 필요한 기능만을 직관적으로 구성해 고객의 운영 편의성을 확보했다.

아울러 다양한 라이브러리와 통합이 가능한 환경으로 솔루션의 확장성을 확보했으며 대용량 백엔드 서비스의 로드밸런싱 기능을 자체적으로 제공해 L4 장비 없이도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 더불어 IP Gateway와 연계된 벡엔드 서비스의 상태를 모니터링해 연속적 에러 발생 시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복구될 때까지 일시적으로 자동 차단하는 기능도 제공한다.

코리아엑스퍼트 관계자는 “이번 AMP 인증 획득과 더불어 자체 개발한 AutoML 솔루션인 NexS3-SML(넥스큐브 SML)의 GS인증(1등급) 또한 같은 달 획득했는데, 이처럼 자사는 자체 개발하는 모든 솔루션에 대하여 인증 획득을 진행하여 솔루션의 품질을 보장하고 있다”며, “두 솔루션 모두 실제로 대형 고객사의 프로젝트에 적용되어 성능 및 안전성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한편, 코리아엑스퍼트는 국내 최초 룰 엔진 전문 기업으로 시작해 다양한 산업 분야의 빅데이터 분석 기반 의사결정 지원 시스템 구축을 위한 데이터 분석 역량과 자체 솔루션 개발 및 서비스 제공에 집중해 왔다. 현재 오랜 기간 쌓아온 기술력과 노하우, 경험을 바탕으로 보안 및 인증, 클라우드, DT를 아우르는 신사업에 집중해 IT 서비스 전문가 그룹으로 나아가고 있다.


Comentario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