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ei

블레이즈어드바이저 6.5 출시

2018년 7월 13일 업데이트됨

디지털데일리 , 이데일리 , eWeek , 뉴시스 게재

-- 업계를 선도하는 비즈니스 룰 엔진, 최신 버전 출시로 비즈니스 룰과 분석적 기법의 개발부터 구현까지 강화된 기능 및 지원 제공

-- 비즈니스 룰 전반에 걸쳐 기업 의사결정의 신속성 제고

분석기법 및 의사결정 관리 기술 분야의 세계적 선두주자인 페어아이작(Fair Issac)은 EDM솔루션의 핵심 기술이자 비즈니스 룰 관리 시스템인 Blaze Advisor™(블레이즈 어드바이저)버전 6.5가 새로 출시되어 상용화 되었다고 5일 발표하였다. Blaze Advisor™는 금융기관 및 기업이 대규모 단위로 발생하는 주요 의사결정 건들에 대해 정확하면서도 일관되고 신속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개발된 솔루션이다. 이제 새로운6.5버전의 출시로 비즈니스 룰 및 분석기법의 개발부터 구현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 걸쳐 금융기관 및 기업을 보다 잘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

업계를 선도하는 Blaze Advisor 소프트웨어는 프로그래머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쉽게 디자인 및 구축, 실행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비즈니스 룰과 정책 등을 유지보수 할 수 있는 기능까지 갖춘 자동화된 비즈니스 어플리케이션이다. 본 소프트웨어는 Rete III엔진을 탑재하고 있어 여타 다른 비즈니스 룰 관리 시스템에 비해 효과적으로 대용량의 데이터를 관리하고 비즈니스 룰도 보다 빠르고 효율적으로 실행할 수 있다.

Blaze Advisor 6.5 버전은 새로운 기능들을 추가하여 비즈니스 사용자가 룰 전체의 라이프 사이클에 대해 완결성 및 일관성을 보다 잘 검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추론 과정의 정확성 및 신뢰성을 제고시켜 준다.

스테픈 헨드릭, 업계동향 분석기관인 IDC사의 어플리케이션 개발 및 구축 리서치 그룹 부사장은 “비즈니스 룰 관리 시스템 시장은 현재 추론에 대한 가치 및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빠른 성장을 하기 위한 도약 단계에 있다” 라고 언급하면서 “다른 추론 엔진들도 어느 정도 유연성을 가지고 있지만 추론 과정의 신뢰도를 결정하는 것은 바로 비즈니스 룰의 완결성과 일관성이다. 현재까지 비즈니스 룰의 일관성, 완결성 및 현업과의 연관성 등을 검증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벤더사는 거의 전무했다”라고 말했다. (“비즈니스 룰 관리 시스템: Referential Rule 완결성에 대한 해법,” IDC #201262, 2006년 4월).

본 6.5버전에는 갭이나 중복 영역 등을 규명할 수 있는 사용자 정의(user defined) 기능을 포함하여 비즈니스 룰과 프로세스 로직 등의 검증 강화 기능들이 새로이 추가되었다. 사용자는 또한 회귀 테스트(regression test)를 통해서도 비즈니스 룰을 검증할 수 있다. 상기에서 언급한 검토 및 검증에 대한 문서화 작업 및 현업 관계자들의 승인관리 등은 모두 Blaze Advisor™ 6.5버전의 새로운 비즈니스 룰 라이프 사이클 서비스에 포함되어 있다. 문서화되고 자동화된 프로세스를 통해 프로젝트의 개발 및 실행 모두가 가능하다.

또한, Blaze Advisor™ 6.5버전은 예측 모형의 개발 및 구축을 지원하는 페어아이작의 소프트웨어 플랫폼인 Model Builder for Predictive Analytics 3.5버전과 통합되어 있다. 본 통합과 함께 Blaze Advisor가 지원하는 PMML(예측모형 표시언어) 가져오기 기능은 투명성 제고 뿐 아니라 데이터 분석부터 효과적인 의사결정 관리에 이르기까지 신속하고 유연하게 모형을 운용할 수 있게 해준다. PMML은 통계적 변환 및 예측 모형을 정의하고 운용하는데 있어 가장 널리 사용되는 데이터 마이닝의 표준 방식이다.

Model Builder를 통해 개발된 스코어카드는, 회귀모형이나 신경망 모형 등의 구분이나 재코딩 작업 없이 곧바로 Blaze Advisor 비즈니스 룰 플로우에 탑재될 수 있다. 사용권한이 있는 사용자라면 누구나 간편하게 단일한 프로세스를 통해 의사결정 실행 전에 모형을 보고, 수정하고 그 결과를 다른 주요 요소들과 함께 통합적으로 고려할 수 있다.

캐롤앤 마티그논, 페어아이작의 EDM 테크놀리지 분야 부사장은 “Blaze Advisor 6.5 버전은 혁신적인 기능들을 업계에서 이미 증빙된 주요 기능들과 함께 통합함으로써 고객사들의 직면하는 다양하고도 중요한 의사결정의 방식을 개선시켜준다”고 말했다. 또한 이에 덧붙여 “Blaze Advisor 6.5버전은 개발부터 실행까지 계속 변하는 비즈니스 룰에 대해 포괄적인 지원을 하는 동시에 예측 모형을 룰 repository의 한 부분으로 관리하게 해줌으로써 금융기관 및 기업들이 끊임없이 변화는 비즈니스 환경 속에서도 보다 현명한 의사결정을 신속하게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디자인되었다.”라고 말했다.

다수의 국가와 다양한 업계에서 이미 Blaze Advisor™는 가장 복잡한 비즈니스 어플리케이션을 지원하기 위해 사용되고 있다. Blaze Advisor™는 룰 엔진으로는 처음으로 Java, .NET 및 COBOL을 모두 지원한다. Blaze Advisor™ 는 멀티 플랫폼 솔루션으로서 웹 서비스 및 SOA, Java 2 Enterprise Edition (J2EE) 플랫폼, Microsoft .NET, and COBOL for z/OS 메인프레임의 COBOL 등에서 모두 구현 가능하다.

서울시 영등포구 양평로 22길 21 선유도코오롱디지털타워 1207호 
대표이사 : 박규호 | Tel. 02-2062-5555 | fax : 02-782-5203 
Copyright ⓒ Korea Expert Inc.  All rights reserved

KoreaExpert_심벌.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