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ei

[매일경제]현대캐피탈, 클릭 한번이면 車견적ㆍAS상담까지

현대캐피탈, 클릭 한번이면 車견적ㆍAS상담까지


현대캐피탈은 현대자동차그룹의 대표 금융회사다. 93년 국내 최초로 자동차 할 부금융을 도입한 현대캐피탈은 자금사정과 생활패턴에 따라 할부상품 선택이 가능한 '오토할부'뿐만 아니라 사용편익을 극대화한 '오토리스' '중고차 할부 금융' 등 다양한 자동차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우수고객만을 위한 회원제 신용대출서비스 '프라임클럽' '직장인ㆍ전문직 신용 대출' 등 일반대출 상품까지 고객중심 상품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현대캐피탈은 올 1월 '개성과 차별성, 자유로움(INDIVIDUALITY, DIFFERENT&BE FREE)'을 컨셉트로 새로운 CI를 선보였다. 브랜드 파워를 강화하고 이미지를 제고하려는 노력 일환이다.

고객편의 도모를 최우선해 고객확보는 물론 고객충성도를 높이는 데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현대캐피탈은 홈페이지 상담기능을 강화해 결제금액ㆍ입금내용ㆍ일시상환금 등 각종 개인결제정보를 조회할 수 있도록 했고 자동이체신청ㆍ변경, 청구지 변경 , 이메일청구서 등 다양한 서비스 신청ㆍ변경도 인터넷을 통해 가능하다.

현대캐피탈은 금융거래 때 공인인증서를 통한 본인 확인 등 개인정보 보안도 강화하고 있다. 인터넷대출은 RBMS심사시스템을 적용해 방문심사와 동일한 한 도와 이율ㆍ조건을 알아 볼 수 있어 편리하다.

홈페이지에서는 신차견적에서 할부견적은 물론 영업사원 상담신청까지 자동차 구매를 위한 종합서비스가 제공된다. 또 중고차할부 고객을 대상으로 신차 구 매 유도를 위한 프로그램도 구축해 중고차 고객 가운데 신차 구매 가망고객에 게 혜택을 주는 마케팅활동도 추진중이다.

현대캐피탈은 고객 커뮤니케이션 채널 중 하나인 이메일확보 캠페인을 전개하 고 있다. 이메일을 활용한 온라인 고객관리 프로그램을 개발해 고객접점을 효 율적으로 관리한다는 것.

현대캐피탈은 앞으로 전략적 제휴사와 통합사이트를 구축하거나 사이트간 게이 트웨이를 구축해 고객관계관리(CRM) 수행을 위한 간접채널로도 활용할 계획이다.


2004년 5월 18일 매일경제 장종회기자

서울시 영등포구 양평로 22길 21 선유도코오롱디지털타워 1207호 
대표이사 : 박규호 | Tel. 02-2062-5555 | fax : 02-782-5203 
Copyright ⓒ Korea Expert Inc.  All rights reserved

KoreaExpert_심벌.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