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매일경제]현대캐피탈, 클릭 한번이면 車견적ㆍAS상담까지

현대캐피탈, 클릭 한번이면 車견적ㆍAS상담까지


현대캐피탈은 현대자동차그룹의 대표 금융회사다. 93년 국내 최초로 자동차 할 부금융을 도입한 현대캐피탈은 자금사정과 생활패턴에 따라 할부상품 선택이 가능한 '오토할부'뿐만 아니라 사용편익을 극대화한 '오토리스' '중고차 할부 금융' 등 다양한 자동차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우수고객만을 위한 회원제 신용대출서비스 '프라임클럽' '직장인ㆍ전문직 신용 대출' 등 일반대출 상품까지 고객중심 상품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현대캐피탈은 올 1월 '개성과 차별성, 자유로움(INDIVIDUALITY, DIFFERENT&BE FREE)'을 컨셉트로 새로운 CI를 선보였다. 브랜드 파워를 강화하고 이미지를 제고하려는 노력 일환이다.

고객편의 도모를 최우선해 고객확보는 물론 고객충성도를 높이는 데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현대캐피탈은 홈페이지 상담기능을 강화해 결제금액ㆍ입금내용ㆍ일시상환금 등 각종 개인결제정보를 조회할 수 있도록 했고 자동이체신청ㆍ변경, 청구지 변경 , 이메일청구서 등 다양한 서비스 신청ㆍ변경도 인터넷을 통해 가능하다.

현대캐피탈은 금융거래 때 공인인증서를 통한 본인 확인 등 개인정보 보안도 강화하고 있다. 인터넷대출은 RBMS심사시스템을 적용해 방문심사와 동일한 한 도와 이율ㆍ조건을 알아 볼 수 있어 편리하다.

홈페이지에서는 신차견적에서 할부견적은 물론 영업사원 상담신청까지 자동차 구매를 위한 종합서비스가 제공된다. 또 중고차할부 고객을 대상으로 신차 구 매 유도를 위한 프로그램도 구축해 중고차 고객 가운데 신차 구매 가망고객에 게 혜택을 주는 마케팅활동도 추진중이다.

현대캐피탈은 고객 커뮤니케이션 채널 중 하나인 이메일확보 캠페인을 전개하 고 있다. 이메일을 활용한 온라인 고객관리 프로그램을 개발해 고객접점을 효 율적으로 관리한다는 것.

현대캐피탈은 앞으로 전략적 제휴사와 통합사이트를 구축하거나 사이트간 게이 트웨이를 구축해 고객관계관리(CRM) 수행을 위한 간접채널로도 활용할 계획이다.


2004년 5월 18일 매일경제 장종회기자

Comentario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