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 타임 ID' 전자인증, 어떻게 활용?... 코리아엑스퍼트, 11일 OTID 세미나 개최
[디지털데일리 박기록기자] 스마트폰 기반의 혁신적인 신개념 전자인증 솔루션인 OTID(one time ID)을 내놓고 있는 코리아엑스퍼트(대표 박규호)가 오는 11일 자사의 OTID 제품인 '아이루키(IRUKEY)'의 최신 기술및 활용사례를 소개하는 세미나를 개최한다.
오는 11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서울상공회의소 지하 1층 소회의실에서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인증시장 현황과 전망, 아이루키 솔루션의 시연, 공공및 금융기관에 적용된 아이루키 구현 사례들을 소개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사전 등록은 코리아엑스퍼트 본사 전화나 웹사이트(http://www.koreaexpert.com/)에서 할 수 있다.
OTID 기반 솔루션인 '아이루키'는 간편 로그인, 추가 인증 등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혁신적인 솔루션으로, 매번 새로운 ID를 부여해 기존 방식처럼 ID를 따로 암기할 필요가 없다. 특히 서버와 통신 없이 인증할 수 있어 해킹 등의 보안 위험을 막을 수 있다. 일회용 ID이므로 키로거 유출위험과 MITM 공격에도 안전하다. 이와함께 ARS, SMS 인증을 받을 때 발생하는 비용도 절감할 수 있다.
코리아엑스퍼트측은 아이루키 솔루션이 공공및 금융분야 뿐만 아니라 회사 및 아파트 출입문(도어록), 전자상거래, 포털, 스마트팩토리, 그룹웨어 등 온·오프라인 전영역에 걸쳐 폭넓은 적용이 가능하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2016.11.07 박기록 기자 (rock@ddaily.co.kr) [기사원문 바로가기]
Comments